오사카 라멘 맛집 추천 및 후기 - KAMUKURA 카무쿠라 라멘 신사이바시점
안녕하세요~ 이세계 직장인 입니다.
23년 2월 오사카 여행 시 다녀온 카무쿠라 라멘 신사이바시점 후기입니다.
최근엔 한국에서 라멘을 먹어도 충분히 맛있지만
그래도 아직까진 일본 특유의 라멘은 일본에서만 맛볼 수 있다는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ㅎㅎ
일본 라멘집은 가게마다 다양한 종류의 국물과 토핑 등의 고유한 철학이 있는 곳이 많은데요.
일본은 라멘의 국물을 위해 돼지고기, 닭고기, 소고기 등을 오랜 시간 푹 끓여서 양념을 넣고 만드는데
이 베이스를 무엇으로 하느냐에 따라 호불호가 꽤 있습니다.
저는 이 중에 돼지 뼈를 우린 돈코츠라멘은 그 특유의 쿰쿰한 향과 맛때문에 안먹는 편입니다.
먹어보려고 시도했으나 못 먹겠더라구요 ㅎㅎ 한국에서 먹는 돈코츠 라멘을 생각하고 먹으면 다소 충격적일 수 있습니다.
(냄새에 민감한 분들은 제가 방문한 닭 베이스의 라멘 가게를 추천드립니다!!)
일본 오사카에 여행 왔으니 라멘은 한번쯤은 먹어보자해서 찾아보고 정한 라멘 가게입니다.
닭고기 육수 베이스의 KAMUKURA 카무쿠라 라멘 신사이바시점
오사카 난바 도톤보리 근처의 카무쿠라 라멘 가게는 도톤보리 센니치마에점과 신사이바시점 이렇게 두 곳이 있습니다.
두 곳 다 멀지 않은 거리에 있는데 동선상 카무쿠라 신사이바시점으로 갔습니다.
건물 외관은 깔끔하고 좌측에 메뉴판과 주문용 자판기가 있습니다.
메뉴에 세트라멘이 있습니다.
1. 교자만두 세트 1040엔 (24년 기준 1140엔)
2. 가라아게 세트 1180엔 (24년 기준 1280엔)
3. 덮밥 세트 1050엔
찾아보니 23년 대비 올해는 100엔 정도 가격 인상이 있네요..^^;;
제가 주문한 음식은
가라아게 세트 + 삶은계란대파 라멘+ 콜라
자판기로 주문한 후 나오는 티켓을 갖고 가게로 들어와 앉았습니다.
가게 내부의 사진은 못 찍었는데 바테이블자리가 있고, 바로 앞은 오픈주방입니다.
11시쯤 방문해서 가게 내부의 손님은 많지 않았어요.
바 테이블에 앉으면 앞쪽으로 소스가 있습니다
차례대로 간장, 고추기름, 고춧가루, 마늘, 쪽파양념이 있습니다.
닭고기 육수는 사람마다 느끼하다 생각될 수 있기때문에 취향껏 추가해서 드시면 됩니다!
주문하고 바로 앞에서 조리를 바로 시작하시더니 (이 과정을 보는 재미가 또 있습니다.ㅎㅎ)
먼저 가라아게와 밥이 나왔습니다.
가라아게는 정말 맛있습니다. 가라아게만 있으면 밥 한공기도 다 먹을 수 있을 정도에요 ㅋㅋㅋ
짭짤하고 바삭한데 씹으면 엄청 부드럽습니다.
위에도 잠깐 말씀드렸지만 카무쿠라 라멘은 돼지고기 베이스가 아닌 닭고기 베이스의 국물이기 때문에
깔끔함이 장점입니다.ㅎㅎ
사람마다 조금 느끼하다고 생각될 수 있지만(그래서 전 대파라멘을 선택했습니다) 마늘이나 쪽파양념을 넣으면 중화됩니다.
오사카 카무쿠라 라멘 총평 요약
오사카는 이치란 라멘이 유명하죠. 돼지고기 베이스의 라멘 가게 중 제일 한국인이 먹기 좋게 변형된 라멘 가게 입니다.
그 유명세만큼 줄이 정말 길고 관광객 위주의 손님이 대부분입니다. (회전율이 빨라도 1시간은 걸립니다)
오사카 라멘 가게 중 맛집으로 유명한 카무쿠라 라멘!
닭베이스의 국물로 깔끔하고 일본 현지인 손님들도 많이 찾아옵니다.
오사카 라멘 가게를 가서 실패없이 무난한 한끼를 할 수 있다는 점!
오사카 라멘 맛집 중 한 곳인 카무쿠라 라멘 후기였습니다!
'이세계 직장인의 일상 >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사카 호텔 추천] Miyako City Osaka Honmachi 미야코 시티 오사카 혼마치 호텔 후기와 간사이 공항에서 호텔 가는 방법 (5) | 2024.01.08 |
---|---|
오사카여행 3박 4일 추천코스 및 교토 당일치기 일정 공유 (5) | 2024.01.05 |